achorBoard
제목
장학생 추천에 대하여?............
작성자
상록학교장
작성일
2008-02-25
조회
17494
추천
 5996 

안녕하십니까.
저는 비 정규학교인 구미 상록학교라는 야간학교를 자원봉사로 운영하고있는 구미 상록학교장 정태하 입니다.
지난번에도 똑같은 글을 올린적 있습니다.

구미 시민이라면 누구라도 삼일장학문화 재단이라면 잘알고 있듯이
배움을 갈망하는 많은 학생들에게 큼 힘이되고있다는것을 경부고속도로 주변 야산 정상에 우뚝선 자랑스러운 구미정이 잘말해주고 있습니다.

매년 귀단체의 장학사업에 시상이 있을때마다 느끼는점인데 학생들 추천 과정에서 어떠한 규정이 있는지 잘은 모르지만 우리 상록학교 학생들에게는 전혀 도움이 되지않고 있다는것이 안타까운 실정입니다.

잘아시다시피 국가적인 경제위기로 인하여 하루아침에 가정이 파탄되어 정규학교에서 자퇴를내고 지금도 밤거리를 헤메이는 청소년들이 우리 구미시만 해도 너무나 많이 있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누구의 잘못인지는 몰라도 한창 부모니므이 사랑과 정규학교에서 항업에 열중하고 있을 우리의 청소년들이 아르바이트 한답시고 주유소.분식점 심지어는 노래방 진출까지 차마 우리 기성인들이 보기에는 민망할정도로 그들이 병들어 가고있는것을 잘알고 있을것입니다.

탈옥수 신창원의 일기중에 청소년기에 빵한조각 훔친것이 자신을 오늘날 사형수로 만들어 놓았다고 하였습니다.

가난과 굶주림속에서 배움을 갈망하는 학생들이 먼저인지 아님 정규학교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좋은대학으로 진학하는것이 우선인지
그동안 내심궁금해 왔습니다.

그나마 다행으로 마음착한 아이들이 아르바이트를 마치고 지친 몸 새로운 삶을 영위하고자 본교등으로 몰려들고 있습니다.
이들에게 우리 기성인들이 무엇을해야할지 나자신부터 반문해 봅니다.

매년 본교에서도 우수한 성적으로 검정고시를 합격하여 대학진학까지 많은 학생들이 진출을 하고있습니다.
이제부터라도 이와같은 진정으로 어려움을 호소하는 소년소녀가장및 불우청소년들에게 따뜻한 사랑의 손길을 기대해 보면서 잠시 홈에 머물러 보았습니다.

Ps: 관계자 여러분들의 좋은의견 부탁드립니다.


이름
나도 한마디
비밀번호

 
이전
기타 장학생 추천에 대하여?............상록학교장2008/02/25
다음
기타 장학금 수여 감사합니다전옥선2009/09/10
경북 구미시 원평동 1032-8번지 삼일빌딩 5층 재단법인삼일장학문화재단
대표전화 : 054-453-0031  팩스 : 054-451-3153
Copyright © 2002 samil All right reserved.
kijung31@hanmail.net